반응형
대만 미식 여행의 시작: 지역별 특색 넘치는 아침 식사 찐픽 가이드
대만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중 하나는 바로 다채로운 미식 체험입니다. 특히, 아침 식사는 지역별 특색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현지인들의 일상과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. 오늘은 대만 각 지역의 숨겨진 아침 식사 맛집과 메뉴를 소개하고, 잊지 못할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찐픽 가이드를 제시합니다.
1. 타이베이 (台北): 활기찬 도시의 에너지를 담은 아침 식사
- 푸항또우장 (阜杭豆漿):
- 타이베이 시민들의 아침을 책임지는 대표적인 아침 식사 맛집입니다.
- 따뜻한 또우장 (豆漿, 두유)과 바삭한 요우티아오 (油條, 밀가루 튀김)는 환상의 궁합을 자랑합니다.
- 특히, 두꺼운 삥 (厚燒餅)에 계란과 요우티아오를 넣어 만든 삥지아단요우티아오 (厚燒餅夾蛋油條)는 꼭 맛봐야 할 메뉴입니다.
- 주의사항: 항상 사람이 많기 때문에 오픈시간에 맞춰서 가는것이 좋고, 미리 메뉴를 정해서 빠르게 주문하는것이 중요합니다.
- 샤오류또우장 (小劉豆漿):
- 밤 11시부터 영업을 시작하는 야식 겸 아침식사 전문점입니다.
- 독특한 훈연맛이 나는 또우장과 각종 삥 종류가 인기입니다.
- 늦은 밤이나 새벽에 타이베이를 여행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.
- 이곳은 훈연된 또우장을 맛볼수 있는 유일한 곳으로, 다른곳과 확실한 차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.
2. 타이난 (台南):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아침 식사
- 소고기탕 (牛肉湯):
- 타이난은 소고기탕의 본고장으로, 신선한 소고기를 맑은 육수에 살짝 데쳐 먹는 음식입니다.
- 각 식당마다 육수 맛과 소고기 부위가 다르므로, 여러 곳을 방문하여 자신에게 맞는 맛집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.
- 신선한 소고기가 아니면 만들수 없는 음식이므로, 신선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타이난 사람들의 아침식사 입니다.
- 타이난의 소고기탕 맛집에 가면, 밥을 시켜서 소고기탕 국물에 말아먹는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.
- 촨통삥 (傳統餅):
- 타이난에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 빵집들이 많습니다.
- 특히, 펑리수 (鳳梨酥), 펑삥 (椪餅) 등은 아침 식사뿐만 아니라 선물용으로도 좋습니다.
- 각 빵집마다 제조법과 맛이 다르므로, 여러 곳을 방문하여 자신에게 맞는 빵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.
- 타이난에는 아주 오랜 역사를 가진 제과점들이 많이 있습니다. 그중 본인의 입맛에 맞는곳을 찾아가는 재미가 있습니다.
3. 가오슝 (高雄): 다문화가 어우러진 풍성한 아침 식사
- 미펀껑 (米粉羹):
- 가오슝은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로, 미펀껑은 그 대표적인 음식입니다.
- 걸쭉한 육수에 쌀국수와 다양한 해산물을 넣어 만든 미펀껑은 든든한 아침 식사로 제격입니다.
- 가오슝 지역의 특색이 강하게 나타나는 음식으로,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.
- 미펀껑은 가게마다 해산물의 종류나 육수의 맛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곳을 골라서 가는것을 추천합니다.
- 샤오롱탕바오 (小籠湯包):
- 가오슝은 샤오롱탕바오 맛집이 많기로 유명합니다.
- 특히, 육즙이 풍부한 샤오롱탕바오는 아침 식사로 든든하고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입니다.
- 가오슝의 샤오롱탕바오는 육즙이 풍부하고, 속이 꽉 찬 것이 특징입니다.
이 가이드를 통해 대만의 다채로운 아침 식사를 경험하고, 잊지 못할 미식 여행을 즐기시기를 바랍니다.